생소융합이란 생산자와 소비자의 경계가 없어지고 각각 생산과 소비의 주체가 됨을 의미합니다. 대량생산과 소비의 획일화된 소비패턴은 이제 과거의 모습이 되어가고 있으며, 대중의 선택적 취향에 따라 제품이 만들어지는 탄력적 다양화 구조로 경제 패러다임이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클럽2000 설립의 근본 목적이기도 한 ‘생소융합(Prosuming)은 소비자가 스스로 사용할 제품 생산에 직접 참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나라에서 프로슈머 마케팅의 대표적 사례로 LG생활건강 한방화장품 브랜드 '후'를 꼽습니다. 후 멤버스'클럽이라는 프로슈머 모임을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사회 각 분야의 여성들로 구성된 '후 멤버스' 클럽이 한약재를 활용한 화장품을 만들자는 아이디어를 제시하여 탄생된 제품으로 아직까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클럽2000 생소융합은 회원의 요구와 요청을 바탕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며, 함께 소비하는 공동체적 구조를 갖습니다. 필요한 제품을 만들기 때문에 소비자의 만족도는 높아질 것이며, 생산자 측면에서 판매의 부담이 없고, 회원은 다시 크림샵을 통해 추천판매를 진행하여 수익도 얻을 수 있는 다기능 플랫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