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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WC Ecosystem

GreenT 생태계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생산자와 소비자, 판매자를 유기적으로 연결시켜 새로운 경제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합니다. 즉, 실물경제에 기반한 제조사 또는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유통사, '생소융합' 프로그램을 연결하는 판매 플랫폼, 그리고 각 단위의 비용을 최소화 하여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의 이익을 추구하는 신개념 결제 시스템인 GreenT로 새로운 경제 시스템을 완성하고자 합니다. 
GreenT Ecosystem 내에서 각각의 경제 주체는 기존 경제 구조처럼 획일화 되고 일방적 역할에서 벗어나 소비자가 생산을 계획하고, 판매자가 될 수 있는 정체성의 혼용(Reverse Identity) 구조를 갖게 됩니다. 일방적 역할이나 관계성 탈피는 원활한 상호 소통의 관계를 정립함과 동시에 자발적 참여를 통해 만족도와 지속적 성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GreenT 생태계는 클럽2000이 추진하는 '더드림몰', '생소융합 프로그램', 그리고 이를 매개로 발전시킨 메타버스 시스템 으로 고도화됩니다. 


 


 
최근 암호화폐 혹은 디지털화폐를 통한 결제는 기존의 결제 시스템의 문제점인 가맹점 수수료 부담과 계좌 이체 수수료 부담이라는 구조적 비효율성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최근 PayPal, Square는 물론, Visa, MasterCard 등 대형 글로벌 결제사들이 앞다퉈 암호화폐 결제 시장에 참여하기 시작한 이유는 미래의 디지털화폐 결제 시장에서의 주도권 확보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나 암초화폐 결제가 상용화 되기 위해서는 가격변동성 리스크가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GreenT 생태계는 이러한 구조적, 기술적 한계를 기존 시스템의 제3자 정산방식을 취하지 않고 생태계 참여자들의 보증방식으로 좀더 간편하고 안정적으로 생태계와 가치를 보존하기 위한 보완책을 마련 중에 있습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국내 결제사들이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 관련 기술력을 상당 부분 확보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시장에 나서지 않는 이유는 가맹점과 소비자의 수용 유인이 적고, 이로 인해 규모의 경제가 달성되지 않는 만큼, 현재시점에서 결제사들은 관련하여 수익 창출을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라고 분석합니다. 그러나 GreenT 생태계 내에서 자체적인 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고 그 안에서 GreenT를 결제수단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결제사의 시장 진출의 어려움과는 차이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GreenT 생태계는 규모가 한정된 것이 아니라 생태계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는 모든 경제 주체단위가 시장을 형성하기 때문에 점차 그 규모가 확장되고 성장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연유에 기반하여 GreenT는 타 코인이나 토큰에 비해 가치 유동성이 큰폭으로 하락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